10월 19일 오키나와 날씨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키나와 날씨 2025년 10월 19일 리포트를 시작합니다.
오늘 오키나와는 아침에는 조금 구름이 많고 파란 하늘도 약간 보였지만.. 출근 시간 이후로 갑자기 비가 조금씩 내리더니 100미터 앞도 잘 안보일 정도로 매우 강한 비가 내렸습니다. 처음에는 10분 정도, 그 다음은 20분 정도로 강렬하게 비가 쏟아졌고, 그 후로는 작고 약한 이슬비가 뒤를 이었습니다. 오늘은 스콜성 소나기가 아니라 오키나와 하늘 전체를 비구름이 덮은 상태로 내린 강우였습니다.
기온은 최고 영상 30도, 최저 영상 26도로 올 여름 들어서 가장 낮은 하루였구요.
오키나와 날씨 2025년 10월 19일 영상
오늘은 영상을 보는게 좀 더 날씨가 어땠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예정되어 있을 예정입니디만, 제가 봤을때 오늘만 이렇게 비가 많이 올뿐 내일부터는 조금 약하게 내릴 것 같습니다.
오늘 촬영한 오키나와 날씨 사진

촬영을 위해서 아메리칸 빌리지로 향하는 길입니다. 일요일이라 그런지 차가 별로 막히지 않아서 좋습니다. 현재는 살짝 비수기인 상태여서 렌트카 출고율도 낮다고 해요. 오키나와에 돌아다니는 차량 자체가 적다는걸 알고 있으니 뭔가 좀 더 운전이 수월한 느낌입니다.

아메리칸 빌리지에서 바라본 오키나와 서해 바다입니다. 빗줄기가 제법 강렬하게 떨어졌지만, 그래도 제가 촬영할때는 비가 거의 오질 않았습니다. 물론 중간에 10분 정도 비를 피하는 시간이 있었지만.. 역시 제 촬영 끝나자마자 엄청난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촬영이 끝나고 날씨 사진을 좀 찍고자 수영장을 하나 담아보았습니다. 현재 이슬비가 내리고 있는데, 아이들은 그냥 재밌다며 신나게 소리를 지르고 있군요.

약간의 이슬비 정도는 고양이들도 무시하고 그냥 해변에서 쉬고 있습니다.

이 사진을 촬영했던 시점에 파랑주의보가 발령되어 있습니다. 근데.. 파랑주의보치고 바람이 별로 불지가 않아서.. 제대로 발령이 된게 맞나 싶더군요. 아무튼 오늘은 선셋 비치가 출입이 금지되었습니다.

사진으로 보여주기엔 우산을 쓴 사람들이 가장 정확하죠. 이때도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제가 차에 타자마자 빗줄기가 엄청나게 굵어졌어요.

이런 느낌입니다. 얼마나 많은 비가 강렬하게 내렸는지는 상단에 영상을 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엄청 강렬했던 비도.. 20분 정도 내리니까 끝이더군요. 그 뒤로는 비가 그쳤고 종종 이슬비가 조금씩 내리다가 지금은 비가 내리고 있지 않습니다. 하늘의 상태는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이 상태로 저녁까지 이어졌구요.
오키나와 날씨 예보

10일간 오키나와 날씨 예보도입니다.
일단.. 24일까지 비가 계속해서 내린다고 합니다. 내일 저녁에 촬영 스캐줄이 있는데, 그것만 잘 마무리하면 25일까지 휴가인데.. 부디 비가 안왔으면 좋겠어요. 비가 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은, 제가 여러분보다 강합니다. 이게 비가 내려서 스캐줄이 바뀌면 저는 여러모로 피곤한 일이 많이 발생해요. 일단 강수확률이 오전에 80% 오후에는 비가 그치고 흐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것도 내일 가봐야 알 수 있어요. 이건 어디까지나 예보입니다. 예보. [출처: 재팬웨더뉴스]

이건 현재 오키나와 주변에 비구름 레이더입니다.
이게 어제 저녁까지는 비구름이 별로 없었거든요? 근데 갑자기 어디선가 생겨났습니다. 저는 오늘 비가 굉장히 조금 내릴줄 알았어요. 하지만 제가 상상했던 것보다 갑자기 매우 큰 비구름이 생겨서 조금 놀랬습니다. 현재는 비가 내리고 있질 않은데, 내일 촬영 전에 비구름 레이더를 한번 더 살펴보고 나가려구요. 내일은 부디, 레이더에 녹색과 노랑색, 빨간색 부분이 없기를 바랩니다. [출처: 어쿠웨더]
오키나와 날씨 2025년 10월 19일 리포트는 여기까지, 그럼 이만 줄이고 내일 또 오키나와 날씨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마따야사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