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오키나와 날씨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키나와 날씨 2025년 8월 29일 리포트를 시작합니다.
오늘 오키나와는 매우 평범한 여름이었습니다. 하루종일 비를 보질 못했고, 강렬한 태양만 계속해서 보았던 날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구름이 종종 태양을 가려주어서 약간 시원한 시간도 있었지만, 그래도 꽤 더운 하루임은 변하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기온은 최고 영상 32도, 최저 영상 27도였구요. 오늘은 노을 사진과 영상이 조금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키나와 날씨 2025년 8월 29일 영상
영상은 아메리칸 빌리지에서 촬영한 것들의 비중이 높습니다. 요즘 오키나와 오후 7시 정도 되면 이런 느낌이니 아메리칸 빌리지에 가셔서 시원한 음료하나 사가지고 해변 근처에 앉아 노을을 구경해보세요. 거의 매일 확실하게 노을이 관찰됩니다 👍

사진으로 보는 날씨 이야기입니다.
오늘 오키나와 아침의 모습이에요. 아침에도 날씨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저는 새벽 다섯시 반부터 할일이 있어서 일찍 일어나 있었고, 사진은 오전 8시 정도에 촬영을 했습니다. 뭣좀 해야할 일이 있어서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 왔어요. 이 호텔은 제가 8년 전에 오키나와 놀러왔을때도 있었는데, 아직도 잘 있군요. 그래도 아침에는.. 엄청 더운 느낌은 없었습니다.

미에바시 하천의 물 저장량입니다. 매우 높습니다.
역시 당분간 오키나와에는 큰 비가 내릴 예정이 없기 때문에 물을 가득 저장해 놓고 대비합니다. 오키나와 동쪽에 열대 저기압이 발생했지만, 오키나와를 피해서 북쪽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한국에만 있는줄 알았던 야쿠르트 아줌마가 오키나와에도 있군요. 저 아이스박스에는 맛있는 것들이 한가득 들어 있습니다. 그나저나 긴옷을 입기에는 꽤 더운 날이었습니다. 더위를 참느냐 자외선을 피하느냐의 별로 안좋은 선택이군요.

차량 업무 관련한 것 좀 마치고, 오후에는 아메리칸 빌리지로 향합니다. 그냥 차를 가지고 갈걸 그랬습니다. 버스 여행은.. 역시 피곤해요. 저는 언제나 오키나와 버스 여행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아메리칸 빌리지에 도착했는데.. 당연히 덥습니다. 그래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가서 음료수 하나를 마십니다. PB 상품 중에 제로 사이다 제품이 있는데, 약간 밀키스? 암바사 맛이 나는 제품이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제로 음료. 괜찮으니까 세븐일레븐 들어갔으면 한번 마셔보세요.
아메리칸 빌리지

아메리칸 빌리지 선셋 비치입니다. 물놀이하기에는 매주 적합한 날이긴 합니다만, 아직 물이 전부 차질 않아서 수심은 얕은 편입니다. 어린이용 해수욕장 상태죠. 월 초가 되어야 물이 좀 들어옵니다.

선셋 비치 노을녘입니다. 오키나와 스냅 촬영도 무사히 잘 마쳤어요. 오늘도.. 많이 더웠습니다. 땀이 한번에 여러방울씩 떨어지더라구요.

테판야키 마츠모토로 가는 길입니다. 오키나와 아메리칸 빌리지 맛집 빌드업하러 가는길인데, 네이버 블로그는 최근에 아메리칸 빌리지 맛집 포스트가 업로드되었기 때문에 컬트래블에 아마 먼저 업로드가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최근에 너무 바빠서 컨텐츠에 신경을 못쓰고 있습니다.

테판야키 마츠모토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태양이 더욱 기울었군요. 수평선에 거의 걸쳐있었어요.

망원 렌즈로 좀 확대해서 촬영해보았습니다. 아직까지는 수평선에 걸치지는 않았구요. 오늘 촬영하느라 이미 지쳐있기 때문에, 빨리 집에 돌아갈 생각 뿐입니다. 노을은 더 구경할 수 있지만.. 적당히 마무리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많이 힘이 약해진 태양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덥습니다.

어차피 여름이라 시원하게 입어야하는게 기본 값이지만, 아메리칸 빌리지에 사람들이 어느정도 복장을 입었는지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여전히 오키나와는 여름이고 덥습니다만, 긴 옷을 입은 사람들이 소수 보였어요. 오늘은 바람도 약했는데 말이죠.

이 사진을 마무리하고 저는 재빠르게 집으로 향했습니다. 사진을 정리하고 백업하고, 이렇게 날씨 리포트를 작성하고 있죠. 내일부터 또 할일이 태산이군요. 요즘 쉬는 날이 없어서, 9월 중에 휴가를 좀 내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날씨 포스트는 쉬지 않아요.
그리고 간략한 날씨 예보를 하자면, 딱히 별 이슈가 없습니다. 강수확률은 높은 편인데, 대부분 짧게 내리고 그치는 소나기 형태일게 분명한게, 오키나와 근처에는 큰 저기압 구름이 없습니다, 매우 작은 비구름만 있어서, 오래 내리지도 않을 뿐더러 맑고 푸른 하늘 상태에서 비가 내리기 때문에 그 순간만 비를 잘 피하면 되는 상태에요.
오키나와 날씨 2025년 8월 29일 리포트는 여기까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고 내일 또 오키나와 날씨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마따야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