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 가족 여행용 추천, 토요타 라이즈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늘은 오키나와 렌트카 리뷰입니다. 토요타 라이즈라고 소형 SUV 차량인데요. 보통 오키나와 렌트카라고 하면, 5인승 차량이라고 해도 다섯명의 짐을 모두 실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라이즈는 성인 다섯명이 오셔도 테트리스만 잘하면 짐 공간이 매우 넓기 때문에 그런 걱정도 적은 편입니다. 998cc에 공인연비 21km로 부담없이 오키나와 이곳저곳 여행하는데 충분한 스펙이니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 오키나와 렌트카: 토요타 라이즈의 모습

🇰🇷 한국인 오너가 운영하며 🇯🇵 일본어와 🇬🇧 영어가 가능하며 🇹🇼 대만어와 🇨🇳 중국어는 번역기를 사용해서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
🛬 오키나와 나하 공항에서 여러분을 픽업해서 사무소에서 차량 인계 후 반납할때 사무소로 돌아오시면 🛫 공항으로 샌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베이비 시트, 차일드 시트, 유모차도 렌트가 가능하니 본문 하단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요.

토요타 라이즈의 측면 모습니다. 사진은 세나가섬 우미카지테라스에서 찍었어요.
여러분이 오키나와를 여행하면 아마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라이즈는 에메랄드 바다와 푸른 하늘과 매우 잘 어울려서 차량의 색상 이름은 오키나와 블루로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
- 관련 포스트: 세나가섬 우미카지테라스

제가 이미 며칠 운전을 했던 차량이라 더러워서.. 세차를 조금 했습니다. 리뷰용 사진을 찍는다고.. 몇장 찍고 나서 차에 얼룩이 보여서 이렇게 급하게 세차장에 왔습니다. 이제야 좀 반짝반짝해져서 좋아요.
🔍 차량 내부 살펴보기

차량 내부를 살펴봅시다. 여기는 앞좌석이고 특이점이라면 네이게이션이 살짝 운전자 쪽으로 틀어져있습니다. 보기 편하라고 지원하는 기능이고, 저 네비게이션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 구리고 구글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구글맵으로 이동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본 차량의 네비게이션을 믿고 제시간에 도착한적이 한번도 없어서 카플레이 연결해서 구글맵으로만 운전합니다.


조수석과 운전자석의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차량과 크게 특이점은 없지만 그렇다고 딱히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그리고 오키나와의 뜨거운 태양을 즐기기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있죠.

바로 음료수용 컵홀더입니다.
오키나와의 뜨거운 햇살과 함께 여행하려면 에어컨도 좋겠지만, 시원한 음료수를 언제든 마실 수 있으면 좋죠. 물론 이 차량은 에어컨이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여러분이 58번 국도를 따라서 여행하다 보면 예쁜 해변이나 멋진 풍경을 보면, 차에서 승차 하차를 반복하게 되잖아요? 그럼 차가 뜨거워지고..
그럴때 이게 꼭 필요합니다. 저는 여행지에서 렌트카의 기준은 이 컵홀더의 유무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후방카메라는 당연히 기본적으로 지원이 되며, 360도 어라운드 뷰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서 주차도 쉽게 할 수 있어요. 한국인이라면 현대 아반떼나 기아 스포티지 정도 차량을 운전해보셨다면 굉장히 쉽게 주차가 가능하고, 미국에서 오신 분들의 경우.. 미국차는 전부 커서 토요타 라이즈가 굉장히 작게 느껴질겁니다. 유럽에서 오신 분들이라면 폭스바겐 T-CROSS와 크기가 비슷합니다.

기어 스틱은 가장 위쪽이 주차이고, 가장 아래가 주행 기능입니다.
일본 차량 중에는 드라이브 아래에 다른 기능을 넣어서 운전할때마다 눈으로 확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토요타 라이즈는.. 편하게 모드 변경해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


커스텀한 시거잭과 USB A 포트 두개로 충전을 지원합니다. 충전 속도는 아이폰 16프로 기준으로 구글맵을 켜두고 한시간 가량 운전하면 5% 정도 충전이 진행되고, 애플 카플레이를 켜고 액정을 꺼둔채로 충전하면 1시간에 30% 가량 충전이 진행됩니다. 충전 출력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블랙박스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메모리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는 가져가시면 안됩니다 🙅

풋 패달은 2점식입니다. 중앙이 브레이크고 오른쪽이 악셀입니다. 사이드 브레이크는 왼속 핸드 브레이크 형식입니다. 이걸 왜 굳이 설명하냐하면, 사이드 브레이크 걸어두고 악셀 밟으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

운전자가 볼 수 있는 인포패널은 디지탈 형식입니다. 디지탈임에도 RPM이나 현재 기어가 몇단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세 명이 탑승할 수 있고, 가장 오른쪽 의자는 앞으로 접을 수 있는데, 그 공간만큼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여 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어요.
🧳 트렁크 적재공간


그럼 이제 트렁크 공간을 살펴봅시다.
토요타 라이즈의 경우 다른 차제가 낮은 오키나와 렌트카와는 다르게 적재용량이 큰 편입니다. 5인승인데, 1인당 캐리어 하나씩 적재할 수 없는 차량들이 많은데, 토요타 라이즈는 적재가 가능합니다, 24인치도 가능하고, 상황에 따라서 28인치도 두개 정도와 기내용 캐리어 여러개를 적재할 수 있죠.

특이점이라면 스페어 타이어를 따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그 공간만큼 캐리어를 더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 여행오신 분들은 스페어 타이어가 없으면 조금 당황해하실 수 있을텐데, 운전면허 시험볼때 스페어 타이어 교체 해본 수준으로는 여러분이 스페어 타이어 교체하는 것보다 자동차 서비스 센터에 직원이 현장에 와서 타이어를 교체하고 가는게 더 빠를겁니다.
그래서 오키나와 렌트카 대부분이 스페어 타이어가 없습니다.

캐리어를 적재해보았습니다.
가장 아래 스페어 타이어 공간에 들어간게 28인치 리모와 캐리어입니다. 가장 큰 캐리어인데, 눈으로 봐도 3개는 쌓을 수 있고 그 뒤에 작은 캐리어를 두 개 정도 더 넣을 수 있어요. 한국, 일본, 대만, 중국에서 오시는 분들은 보통 큰 캐리어를 들고오질 않으시니까 이 적재 공간이 충분한데, 문제는 미국이나 유럽에서 오신 분들 캐리어가 엄청 커서 다섯명이 여행왔다면 고민을 좀 해봐야 합니다. 1인당 캐리어가 2개라면 짐 다 못실어요.
만약 네명이라면 오른쪽에 보이는 좌석 하나를 눕혀서 적재공간을 넓힐 수 있습니다.
🚘 운전해본 느낌

일단 오키나와는 이렇게 후진 주차를 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평행 주차는 웬만해서 할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주차 난이도가 매우 낮아서 쉽게 운전을 할 수 있고, 도로에서 운전하는 사람들이 매너가 좋기 때문에 불편함은 없을거에요.
998cc라고 힘이 없을것 같지만 오키나와 운전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고 악셀을 밟았을때 답답함 없이 앞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58번 국도 대부분이 60km 제한에 고속도로는 100km 제한이라 배기량이 좋은 차량이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구요.

5인 가족이 여행하는 동아시아권 분들에게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작은 캐리어라면 다섯명이서도 충분하고, 큰 캐리어 두 개 정도에 작은 캐리어 4~5개 정도는 더 실을 수 있으니까요. 그 외에 짐이 많으신 분들은 네명 정도가 탑승하면 적재공간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면서 오키나와 여행을 편히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주유 및 차량 반납


오키나와 렌트카 대부분은 차량 운전석에 주유구를 열 수 있는 레버가 있는데 이 차량은 그 레버가 없습니다. 주유구 뚜껑을 밀면 열리는 간단한 방식이에요. 그리고 유인 주유소면 레귤러(가솔린)을 가득 넣어달라고 하면 되고, 무인 주유소의 경우 영어 메뉴가 있기 때문에 LCD 패널을 터치하면 영어로 변경해서 안내에 따라서 주유를 가득 해주시면 됩니다.
일본분들은 이게 굉장히 쉬울거고, 이걸 가장 어려워할 사람들은 유럽사람들입니다. 가게에 들어갈 필요없이 주유기계에서 주유하고 결제까지 합니다. 현금도 가능하지만, 그럼 가득 넣을 수 없으므로 카드를 사용해야해요.

그리고 영수증도 꼭 챙기시구요. 혹시나 모를 분쟁이 될 수 있으니 차량 반납할때 영수증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저는 나하 시내에서 아메리칸 빌리지까지 2회 왕복으로 다녀왔고, 컨텐츠 취재한다고 중간에 여기저기 방문했기 때문에 기름값이 조금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연비는 꽤 괜찮은 편이에요. 이것보다 더 연비가 좋은 차량을 찾으려면 하이브리드 차량을 예약하셔야죠.
📝 예약 방법
예약은 아래 버튼을 눌러 아오소라 렌트카 사이트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번역 채팅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한국인 분들이 일본인 직원과 실시간 번역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고, 조만간 영어나 대만어, 중국어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건 사이트 내 채팅으로 문의하시고, 아래 링크에서 쉽게 예약을 할 수 있어요.
전체 금액 10% 할인 코드: AOSORA_CULT1
오늘의 오키나와 렌트카 리뷰는 여기까지! 그럼 이만 줄이고 며칠 뒤에 또 오키나와 렌트카 리뷰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마따야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