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남부 맛집 쿠시아 야마시로 야키토리
|

2025년 상반기 오키나와 맛집 TOP3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늘의 오키나와 맛집 이야기는 2025년 상반기 최고의 맛집 TOP3입니다. 전반기 후반기로 나누어서 제가 오키나와에서 방문했던 맛집들을 소개하고 정리하는 코너인데요, 제가 2025년 방문한 오키나와의 식당은 80여개이고 NAVER 블로그에 업로드를 총 57개를 했습니다. 컬트래블은 6월 7일에 오픈했기 때문에 아직 모든 데이터를 업로드하지는 못했지만, 차츰 여러분들이 보기 편하게 편집해서 계속해서 보여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

아무튼 2025년 상반기 최고를 선정한 기준이 무엇이냐하면.. 일단 내 마음에 들어야합니다. (가장 중요)
그리고 광고 PR은 무조건 제외됩니다. NAVER 블로그에는 광고 협찬글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 컬트래블에는 업로드되어 있지 않고, 광고 PR이 있다면 분명히 표시를 할거에요. 물론 광고 PR은 전반기 후반기 TOP3에는 랭크될 수 없습니다.

서두가 너무 길죠?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 최고의 야키토리 전문점 쿠시아 야마시로(串家やましろ)

오키나와 남부 맛집 쿠시아 야마시로 야키토리 8개 세트

가장 먼저 소개할 가게는 쿠시아 야마시로라는 오키나와 남부에는 야키토리 전문점입니다. 사실 이자카야에 가깝운데요, 처음에는 “사람들에게 오키나와 남부 여행을 어떻게 하면 많이 가게 할 수 있을까?” 고민으로 시작했다가 오키나와 남부 명소를 촬영하다가 우연히 방문하게 된 식당입니다.
일단 남부 특징은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오키나와 맛집이 많이 분포되어 있고, 역사 유적이나 일출 명소가 많습니다. 구다카 섬 투어를 즐기고 오는 것도 방법이구요. 이 식당은 저녁 장사만 하는 곳이기 때문에 낮에는 무엇을 즐기고 뭘 하다가 밤에 방문하게 될지에 대해서는 제가 계속 소개해드릴게요. 걱정하지 말고 오키나와 남부 여행 일정을 추가해보세요!

남부에도 둘러볼만한 명소가 많은데 그런 명소들을 쭉 둘러보고 마무리는 쿠시아 야마시로에서 야키토리와 참푸루나 야키토리, 가볍게 아와모리 한잔하고 잠이 든다면 완벽한 하루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야키토리 8피스 모듬이 1,000엔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맛 또한 제가 오키나와에서 먹어본 야키토리 중에서 으뜸이었습니다. 저는 이 식당을 여러분께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 꼭 방문해보세요.

오키나와 남부 맛집 쿠시아 야마시로 가라아게

야키토리도 맛있지만 가라아게도 맛있어요. 일본식 후라이드 치킨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데, 일행 중에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나 어르신이 있다면 쉽게 방문 허락 받기가 쉽겠죠?

오키나와 남부 맛집 쿠시아 야마시로 푸 참푸루

그리고 참푸루는 아와모리 술안주로 적합합니다. 오키나와 방언으로 볶는다는 뜻으로, 고기와 오키나와 채소 등을 넣고 볶은 음식입니다. 오키나와에 왔다면 참푸루는 꼭 먹어야하는 전통음식이죠.

식당의 위치는 오키나와 남부 오키나와 월드나 미바루 해수욕장 근처에 있고, 고양이가 있는 섬 오지마 섬과도 별로 멀지 않습니다. 이 근처에는 가성비 좋은 호텔도 많으니 여행 일정 계획에는 어려움이 없을거에요.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이 휴무이며 ⏰ 영업시간은 오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구글 맵]

🍔 오키나와에서 가장 맛있는 수제버거 NoBi

오키나와 맛집 NoBi 갈릭 페퍼 버거와 콜라

다음 소개할 오키나와 맛집은 북부 코우리섬에 있는 수제버거 전문트럭 NoBi입니다.
항상 “오키나와에는 왜 맛집이 없을까?” 라는 주제로 고민했던 찰나에 우연히 방문하게 된 햄버거 전문점인데, 처음으로 오키나와에 와서 굉장히 맛있었다는 느낌을 받은 음식이었습니다. 버거의 빵도 부드럽고, 소스와 고기의 조화도 잘 어울렸기 때문에 2025년 상반기에 먹은 것 중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음식입니다.
제가 오키나와 스냅을 촬영하면서 북부에 방문하면 여길 꼭 가보라고 추천을 하는데, 다들 맛있다고 합니다. 다만 양이 많았다는 반응이 많았기 때문에, 꼭 1인 1메뉴를 시킬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제가 생각해도 양이 많습니다. 가격도 그만큼 비싸구요.

그리고 이 가게만의 독특한 감자튀김을 만날 수 있는데, 감자 튀김 중간에 감자튀김처럼 만든 스팸 튀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는 태평양 전쟁을 겪었고, 이후로 미군이 주둔하고 있으며 미군부대에서 흘러나온 스팸이 이 지역 사람들의 식습관에 영향을 미쳤고 스팸이 자주 등장하는 식문화를 가지게 되었죠. 스팸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경험해 볼 수 있는게 오키나와인데, 이런 걸 경험해보는게 여행이 아닐까요?

푸드트럭의 위치는 코우리 대교를 건너자마자 우회전하여 등장하는 공터 주차장에 있습니다. 야외테이블 갯수가 하나 밖에 없어서 차량 내부에서 먹거나, 근처 야외테이블 안으로 들어가서 식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여름에는 더우니까요 🪭 그리고 ⏰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글 맵]

🍣 북부 맛있는 이자카야 아카쵸우친

오키나와 맛집 아카쵸우친 매운 된장으로 구운 소 곱창

마지막으로 오키나와 북부에 있는 이자카야 아카쵸우친(あかちょうちん)입니다. 오키나와 북부 여행을 하다보면.. 저녁 식사를 할만한 곳이 마땅치가 않습니다. 그래서 추천할 수 있는 곳이 나고에 있는 이자카야인데, 여기 음식도 맛있고, 분위기도 일본 로컬느낌이 나서 너무 좋았습니다. 살짝 고급진 음식으로 주문을 했어도 부담되는 금액이 아닌 오키나와 맛집이었고, 매운 된장으로 구운 소 곱창도 맛있으니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 소 곱창을 이 정도 가격으로 즐길수가 없죠.

오키나와 맛집 아카쵸우친 모듬 스시 18피스

그리고 특상 모듬 초밥 14피스는 가격에 놀라고 품질에 놀랍니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이 정도 가격에 먹어도 되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제가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 아니고 뭐든 잘먹는 타입이라지만, 그래도 초밥을 이 정도 가격에 도톰한 생선이 얹어진걸 즐길 수 있다니 정말 고마운 식당이었습니다. 저는 지인이나 친구가 오키나와에 놀러오면 이 가게는 꼭 함께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물론 여러분에게도 추천할 수 있구요 👍

식당의 위치는 오키나와 북부 나고시에 자리하고 있으며, 여러분이 렌트카 여행으로 북부를 향한다면 어떻게든 근처로 지나가게 됩니다. 이 근방에는 저렴한 숙소도 많고 21세기의 숲 비치라던가 나고 시민 해수욕장도 있어서 여러모로 편의성이 좋은 장소입니다. 매주 화요일이 휴무이며 ⏰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런치메뉴) 휴식시간 이후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오픈합니다. 오늘 소개한 음식들은 모두 저녁타임에만 즐길 수 있구요 [구글 맵]

📝 마치며…

이것으로 2025년 상반기 오키나와 맛집 TOP3 특집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연말에는 좀 더 풍부한 오키나와 맛집 포스트로 TOP3를 구상하게 될 마음에 벌써부터 들뜨는군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고, 혹시나 더 괜찮고 맛있는 식당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릴게요. 저는 오키나와에 모든 식당을 방문하는게 목표지만, 여러분이 추천하는 곳이 있다면 순서는 조금 바뀔 수도 있는 거니까요.
그럼 상반기 오키나와 맛집 결산 포스트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또 오키나와 여행 정보로 다시 찾아올게요 마따야사이 👋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