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토마리 항구의 모습
|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늘 오키나와 날씨는 어제 비가 많이 왔던 것과는 상반되게 파란 하늘과 하얀 구름이 공존하는 예쁜 날씨였습니다. 오늘 이른 새벽까지 내렸고, 그래서 그런지 오늘 아침까지 공기가 평소보다 더 신선하고 맑게 느껴졌습니다. 기온은 최고 영상 30도, 최저 영상 26도로 6월 중순 이후로 가장 낮은 하루였고, 실제로 별로 덥다고 느끼지는 않았던 하루였어요.

미에바시 근처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아침 미에바시의 모습

오늘 아침 7시 정도의 모습입니다. 바닥을 보니까 한 2-3시간 전에 비가 왔음을 어림짐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새벽 2시까지 비가 내리고 있는걸 확인하고 잠들었는데, 제가 자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비가 그친 것 같았습니다.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아침 맑아진 미에바시의 모습

오전 9시 즈음 잠시 음료수 사러 밖에 나와보았어요. 어제는 없던 파란 하늘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분명 오늘 비소식은 있었지만, 나하에서는 비가 내린걸 확인할 수 없었어요. 예보상으로는 6.4mm 내릴 예정이었지만 분명 오키나와 어딘가에서는 내렸을거에요.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비온 뒤 맑아진 미에바시의 모습

하루 파란 하늘을 못봤는데 오랜만에 본 듯한 느낌이라 좋더군요. 역시 오키나와 하늘은 파란게 예쁩니다.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파란하늘과 먹구름이 함께였던 모습

그래서 이쪽 방향으로도 파란 하늘을 담아보았어요.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한켠에는 새카만 먹구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가 내리는건 목격하진 못했구요. 단톡방에도 비가 왔다는 소식을 듣진 못했습니다.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미에바시역 근처 미에바시 강 수위는 높은편

미에바시 강 수위는 대략 60% 정도입니다. 당분간 큰 비가 내릴 예정은 없다는 뜻이기도 하죠.
어제 52mm 가 내렸는데, 강 수위 60% 정도로 어렵지 않게 잘 대처를 했었습니다. 그런고로 근래에 어제만큼 비가 내린다고 한들 충분히 대응이 가능하단 논리이기도 하죠.

국제거리와 나미노우에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국제거리의 모습

오후 늦은 시간에 오키나와 날씨 사진 촬영하러 외출을 했습니다. 수요일 오후라 그런지 관광객이 그리 많지는 않더군요.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국제거리 햇살의 모습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 중이지만 차량 교통 신호를 따릅니다. 근데 이게 맞나요? 유럽에서는 자전거도 차량이랑 교통신호 똑같이 받아야해서 우회전 할때 오른팔 펼치는데, 일본 운전하시는 분들은 이게 우회전인이 모르더라구요. 법과 문화가 다른 것 같습니다.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나미노우에 신사 앞 전통 기모노 입은 여성들

오늘도 나미노우에 신사를 지나갑니다. 오키나와 기모노를 입은 사람을 발견했습니다. 오늘은 30도에 바람이 불어서 그나마 좀 덜 더운 날이라 저걸 입을만 하죠. 그래도.. 전날 얼굴에 땀 방지 스프레이 꽤 뿌리고 자야할 것 같았습니다. 오키나와 기모노가 옷을 겹겹이 입어야 하걷ㄴ요.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나미노우에 신사의 모습

오늘도 평화로운 나미노우에 신사입니다. 수요일 오후라 그런지 여기도 관광객이 별로 없어요. 주로 대만 사람들이 많이 옵니다.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나미노우에 해변의 모습

나미노우에 해수욕장입니다. 역시 수요일이라 그런지 월요일에 비해서 수영하는 사람이 좀 줄었습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매우 쾌적하게 물놀이 가능하죠.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다이빙하는 학생들

저기서 학생들이 다이빙을 합니다. 물이 꽤 깊은데 잘 헤엄쳐서 나오더라구요. 역시 바다 근처에 사는 학생들은 뭔가 다르긴 다릅니다.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토마리 항구의 모습

오늘의 토마리 항구는 조금 특별하게 담았습니다. 아마 한동안 이사진이 다시 등장할 일은 없을거에요. 촬영하기 조금 힘듭니다. [구글 맵]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토마리 항구 왼편의 모습

파란 하늘과 조금 뜨거운 햇살이 함께하는 오후 늦은 시간 토마리 항구의 모습이에요. 원래 여기는 관광객이 잘 오질 않습니다. 오더라도 토마리 항에서 바로 국제거리 쪽으로 향하죠. 이 근처에는 맛집이 많은데 제가 차차 소개해드릴게요.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양산을 쓰고 길을 가는 사람들

집으로 돌아가는 길인데, 양산을 쓰고 지나가는 남녀를 보았습니다. 오늘도 오키나와 햇살이 따가운건 맞는데, 월요일이나 그 이전처럼 강렬하게 따갑지는 않았습니다. 오늘 정도면 충분히 여름을 즐기기에 적당한 더위라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여름의 가이드라인이 딱 여기까지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강렬한 햇살의 오후 모습

오키나와 날씨 사진 모두 찍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입니다. 햇살이 예뻐서 하나 담아보았어요. 오늘은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을 한 다음. 자전거를 멈췄을때 땀도 나질 않았습니다. 정말 괜찮은 여름 날이었는데요, 확실히 영상 32도와 30도는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다고 생각해요.

2025년 7월 9일 오키나와 날씨 시원한 젠자이로 마무리

저녁 식사로 모듬 초밥을 먹었는데 양이 부족해서.. 젠자이 하나를 챙겨 왔습니다. 저는 오키나와 팥빙수 젠자이를 정말 좋아합니다. 아래는 젠자이 맛있는 맛집이 있는데 추천해요.

내일의 오키나와 날씨 예보

현재 오키나와 남부에는 열대성 저기압 구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저 구룸 뭉치가 오키나와를 가로질러 가지는 않고 오키나와 동쪽으로 빠져나갈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간접적인 영향이 있을 수는 있는데, 일단 예보상으로 4.1mm의 비가 83% 확률로 내릴 것이라고 하는데요, 사실상 스콜성 폭우나 잠시 소나기가 내릴 정도로 그칠 것 같습니다. 이 예보가 정확하다면 크게 신경쓸 필요없이 여행을 즐겨도 될 정도의 미세한 비가 내린다고 할 수 있어요.
일단 오늘은 예보상 6.4mm의 강수예보가 있었지만 실제로는 비가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오키나와 근처에는 태풍이 있거나, 태풍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있는 열대성 저기압 구름 뭉치 또한 발견되고 있지 않구요.
제가 주말에 오키나와 스냅 촬영 스캐줄이 좀 많아서.. 비가 오면 안됩니다. 비가 오면.. 제 기분이 별로 안좋아집니다 😡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그럼 이만 줄이고 내일 또 오키나와 날씨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마따야사이 👋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