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 오키나와 날씨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늘 8월 13일 오키나와 날씨는 여전히 매우 더운 하루였습니다. 그래도 한국이나 일본 본토보다는 시원하기 때문에, 다들 오키나와 도착하자마자 한국보다 덜덥다, 일본 본토보다 덜덥다는 반응인데요, 오늘은 특히 11호 태풍 버들의 매우 먼 간접 영향권임에도 불구하고 바람이 시원하게 많이 불어서 좋았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기는 했으나 불편한 정도는 아니고, 딱 이정도까지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정도의 마지노선을 지킨 바람이었습니다. 기온은 최고 영상 32도, 최저 영상 28도로 양산이나 썬크림은 당연히 필수구요.
8월 13일 오키나와 날씨 영상
오늘 오키나와 날씨 영상입니다. 중간에 버스에서 찍은 영상이 있는데, 드디어 나하에서 아메리칸 빌리지 가는 버스만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애플페이도 가능하구요. 그러나 저는 여전히 오키나와 버스 여행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8월 13일 오키나와 날씨 모습

아침에 아메리칸 빌리지 가기 위해서 조금 일찍 집을 나섰습니다. 원래 오늘도 렌트카 이용해서 돌아다니려고 했는데, 와.. 오늘 렌트카 단 한대로 없어요 출고율이 99%입니다. 한대 남는게 있는데, 하이에이스 중에서 가장 큰 하이에이스 차량이 있는데, 거의 대형 차량이라 제가 운전하기에는 좀 부담되서 그냥 오늘은 버스타고 아메리칸 빌리지에 다녀왔습니다. 8월 말까지 초성수기라.. 지금 렌트카가 조금 비싸요.

아메리칸 빌리지 구루메 스시 앞입니다. 버스타고 와서 좀 특이한 곳으로 걸어왔어요. 저는 여러분께 버스 여행을 추천하진 않지만 저는 버스타고 돌아다니는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버스타면 제가 운전할 필요가 없잖아요? 그래서 이동하는 시간에 제가 몰랐던거 AI한테 물어보기도 하고, 블로그 글도 씁니다. 시간을 참 알뜰하게 사용해요.
여튼 오전 9시 40분 정도였던 것 같은데, 아직 그렇게 덥지는 않았습니다.

오전 10시 40분 데포 아일랜드의 모습입니다. 오늘 수요일 오전인데도 사람이 제법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여름 휴가 시즌이라 그런가 7월 중순의 모습과 많이 달라요. 제가 아메리칸 빌리지에 오키나와 스냅 촬영 업무 때문에 꽤 자주 오잖아요. 일주일에 최소 3회 이상은 옵니다. 보통 수요일 오전에는 사람 없는게 보통인데, 오늘은 좀 달랐습니다.

오키나와 스냅 촬영 모두 끝난 뒤 데포 아일랜드의 모습입니다. 15일 보름까지 간조기간으로 물이 계속해서 빠집니다. 16일부터는 물이 조금씩 들어와서 수심이 깊어져요. 그래서 지금은 굉장히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죠.

점심 식사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는 길입니다. 정오가 되니 꽤 덥군요. 그래도 오키나와가 아마 일본에서 가장 시원할걸요? 이유는 오키나와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았다가 안받았다가를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반면 한국과 일본 본토는 북태평양 고기압과 티벳 고기압을 동시에 영향을 받아서 주변에 찬공기 유입을 철통같이 막고 있거든요. 오키나와도 덥기는 하지만, 한국보다는 분명 덜 더울거에요. 여긴 바람도 많이 부니까요.

미에바시 강의 모습입니다. 오늘은 평소와 조금 다른 곳에서 촬영했어요. 아무래도 버스 정류장으로 다니다보니 촬영 장소도 특이해집니다. 나하의 미에바시 강이 아침에 물을 빼는 이유는, 현재 간조때라 조수간만의 차 때문에 일부러 방류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오늘도 이렇게 나하의 시스템에 대해 새롭게 하나 알게되어서 기쁩니다.

오후 늦은 시간 국제거리 마키시 시장 앞의 모습입니다. 관광객이 제법 많습니다. 역시나 수요일치고 너무 많아요. 제가 오늘은 나하 서해안을 가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코스타 세레나 크루즈가 안떠났나.. 싶었지만.. 태풍 때문에 그런가? 여튼.. 11호 태풍 버들은 오키나와와 아예 상관없는 태풍이 되었어요.
오키나와 날씨 예보

이것은 재팬웨더뉴스의 10일간 오키나와 날씨 예보입니다. 위에는 오키나와 본토이고, 아래 두개는 미야코지마와 이시가키섬입니다. 대체적으로 좋은 날씨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인데, 오늘은 어쿠웨더랑 뭐가 다른지 설명하려고 두가지 모두 가져왔어요 [출처: 재팬웨더뉴스]

이 표는 어쿠웨더의 10일간 오키나와 날씨 예보도입니다. 재팬웨더뉴스와는 굉장히 상반되는데, 오키나와는 해양성 기후라 스콜성 소나기가 자주 내립니다. 하루에 10분 정도? 산발적인 비가 내리기 때문에 재팬웨더뉴스는 이런걸 비가 온다고 쳐야하나? 이런 식이고, 어쿠웨더는 비가 오니까 비 아이콘 표시한다는 입장입니다. 어쿠웨더는 예상 강수량이 0.5mm가 되어도 스크린샷에 보이듯 비 아이콘을 표시해요. 사실상 정확한 것은 어쿠웨더가 정확하다고 할 수는 있지만, 스콜성 소나기를 비가 안오는 것으로 무시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면 재팬웨더뉴스가 맞습니다. 저는 스콜성 소나기를 비가 오는 것으로 인식조차 하질 않기 때문에 최근에는 어쿠웨더보다 재팬웨더뉴스를 더 많이 인용하고 있어요.
오키나와는 비가 온다고 해도 생각보다 비가 많이 내리지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출처: 어쿠웨더]
내일은 원래 북부 리조트 촬영이 예정되어 있으나 스캐줄이 변동이 생겨서 하루종일 보정하고 플러그인 개발할 것 같습니다. 조금 너프한 날씨 사진이 업로드 될 예정이에요. 그럼 8월 13일 오키나와 날씨 리포트는 여기까지! 내일 또 오키나와 날씨 소식으로 다시 만나요 마따야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