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7일 오키나와 날씨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늘 8월 17일 오키나와 날씨 리포트를 시작합니다. 오늘은 역시나 새벽에 비가 내렸고, 낮에는 종종 스콜성 소나기가 내리기는 했지만 촬영에는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10분 정도 굵은 비가 내리기도 했지만, 맑은 하늘은 계속 유지되는 강우여서 분위기 다운시킬 일 또한 없었구요. 그래서 그런지 습도가 높았고 꽤 더웠습니다. 최고기온 영상 32도, 최저 영상 27도 였지만, 해변이나 아스팔트 주변에는 훨씬 더 더웠습니다.
8월 17일 오키나와 날씨 영상
오늘도 오키나와 북부, 중부, 남부 모두 있기 때문에 영상이 1분 정도로 평소보다 긴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여름 오키나와는 어떤 모습인지 파악하기 쉬운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맘때 오키나와 여행을 오면 이런 느낌입니다.
남부에서 북부로 이동하는 길

오늘 아침 미에바시의 모습입니다. 새벽에 비가 내려서 약간의 흔적이 남아있습니다만 그리 습하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아침 8시 정도라 그런 것도 있고, 아직까지 햇살이 덥기보다는 포근한 느낌이었어요.

오키나와 중부 지역에서 신호를 기다리며 한장 찍어보았습니다. 이제 자전거 사이클을 즐기는 사람들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주말에 많이 볼 수 있는데, 북향, 남향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다들 한쪽으로 붙어서 사이클링을 즐기기 때문에 운전에 크게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북부 미션 미치

이곳은 오키나와 북부 미션 비치의 모습입니다. 태양이 구름에 가려지는 흐린 상태와 맑은 상태가 계속해서 반복했습니다. 예쁜 에메랄드 빛 바다를 찍으려면 햇살이 강렬해야합니다, 아니면 그냥 평범한 바다가 되어 버려서, 오키나와 스냅 촬영할때는 오히려 햇살이 강렬한게 조금 더 유리합니다. 아기들 촬영이라 신속하게 촬영하고 그늘로 이동하는 것도 노하우죠.

영상에도 포함된 내용인 서해안 바다의 모습입니다. 굉장히 맑고 물소리 또한 예뻤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미션비치에는 해수욕을 즐기러 온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납니다. 주차비는 하루 300엔이고, 6세 이상부터 1인당 300엔씩 금액을 받고 있고, 5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구글 맵]

한쪽에는 조금 신기한 구름도 있군요. 마치 물이 하늘로 빨려서 올라가는 듯한 모습입니다. 그나저나 날씨가 매우 덥습니다. 모래 근처에는 복사열이 발생해서 더더욱 덥게 느껴집니다.

며칠 후에 미션 비치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을 올려줄게요, 제가 아직 며칠간 매우 바쁘기 때문에 글을 작성할 시간이 부족해요. 오키나와 스냅 촬영 스캐줄이 매우 바쁩니다. 다음주에 쉬는 날이 있어서 그날 업로드!

이쪽은 작은 자갈이 많아서 슬리퍼가 있으면 좋습니다. 뾰족한 돌멩이는 보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빨리 걷는다면 슬리퍼나 아쿠아 슈즈가 있으면 좋은 비치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비치에요. 주차장도 넓고, 근처에 식당 접근성도 좋구요.

오키나와 중부 지역으로 내려왔습니다. 이 근처 카페에서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11시 조금 넘은 시간이라 조식 메뉴를 아직 판매하고 있더군요. 푸른 동굴 스노클링 즐기실 분들이라면 아침 식사를 이곳에서 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건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작성했습니다. 곧 여기 컬트래블에도 업로드 됩니다. [Two dots Cafe]
오키나와 남부

오늘은 토요타 알파드 차량 리뷰용 사진을 촬영해야해서 남부 화물 부두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구름이 경이로울 정도로 예뻤습니다. 물론 여기는 전부 아스팔트 바닥이라 도심보다 더 덥습니다.

쿨러가 달린 조끼를 입은 남성이 낚시를 즐기고 있군요. 저는 저걸 입어봤는데, 시원하기 보다는 땀이 빠르게 식어가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없는 것보다 있는게 낫습니다.

이쪽이 부두 쪽인데, 구름이 너무 예뻐서 찍어보았습니다. 저는 예쁜 구름을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 요즘은 거의 매일 이런 구름을 볼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

다시 미에바시입니다. 오늘은 날씨 포스팅을 조금 일찍 마무리해야해요. 제가 저녁에 나가서 아마 굉장히 늦게 들어올 것 같거든요. 여튼 오후 늦어가는 시간임에도 꽤 덥습니다. 햇살이 여전히 강렬해서 양산을 쓰고 다니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썬크림은 당연히 필수구요.
오키나와 날씨 예보

오키나와 남부 먼 바다나 필리핀 동부 서부에는 커다란 열대성 저기압 구름이 형성되었습니다. 아직 태풍으로 발달하지는 않았고, 경로는 어디인지도 알 수 없습니다. 일단 예의주시만 하고 있어요, 이게 태풍으로 발달하면 다시 여기에는 태풍 예상 경로와 어느 정도 강수량이 될지 예보를 해드릴게요. 일단은 크게 영향이 발생할 것 같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럼 8월 17일 오키나와 날씨 리포트는 여기까지. 내일 또 오키나와 날씨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마따야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