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4일 오키나와 날씨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늘 8월 14일 오키나와 날씨 리포트합니다. 오늘은 새벽에 비가 좀 내렸습니다. 그리고 오전에 아주 잠깐 이슬비가 내렸는데, 그래서 그런지 오늘은 좀 더 습하게 느껴진 하루였어요. 오랜만에 비구경을 하기도 했고, 11호 태풍도 거의 소멸한 상태이며, 당분간은 날씨에 큰 이슈가 없기 때문에 오키나와 여행 오시는 분들은.. 즐거운 여행이 가능할겁니다. 일단 한국이나, 일본 본토보다 오키나와가 시원해요.
8월 14일 오키나와 날씨 영상
오늘 날씨 영상에는 조금 잔재주를 부려보았습니다. 그래도 역시, 오늘 실제 모습은 이랬다. 정도로 참고만 하면 됩니다.
8월 14일 미에바시 일대

새벽 미에바시의 모습입니다. 제가 요즘 다시 프로그램 개발에 열을 올리면서 잠자는 시간이 줄어서.. 새벽에 일어나곤 합니다. 오늘도 신나게 이것저것 만들고 있습니다. 제가 옛날부터.. 프로그램 개발을 하면, 작동이 안되면 절대 잠을 안자는 성격이라.. 그래도 지금은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요.
시원한 보리차와 함께, 오늘 비 더 안오겠네? 걱정없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미에바시 일대는 매주 목요일이 종이를 분리배춣는 날입니다. 지금 미세하게 비가 내리고 있는데, 어느정도 비가 내렸냐 하면 이런 신문지 한장조차 젖게할 수 없을 정도로 미세한 비가 내리고 있어요. 대략 5분 정도 내리고 그쳤습니다. 그 후로는 계속해서 햇살이 강렬했구요.

미에바시의 모습입니다. 오전 11시 정도인데, 아직까지는 그렇게 덥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바람도 많이 불었기 때문에 체감기온이 높지는 않았구요.

오후 4시 좀 넘은 시간 국제거리의 모습입니다. 역시 이 시간에 이 정도 관광객이면 평수기 때보다 월등히 많은 수치입니다. 오늘 서해안에 초대형 크루즈가 입항한 탓이 큰 것 같습니다. 한번 1-3천명 가량 관광객이 한번에 쏟아져 나오니까요.

미에바시 하천의 모습입니다. 지금은 물을 방류했지만, 밤이 되면 다시 물을 채워둡니다. 매달 15일 정도되는 보름 시기에는 간조시기라 어쩔 수 없이 물을 방류해야한다고 하는군요. 저녁에는 다시 물을 모아놓구요. 당분간 오키나와 근처에는 태풍도 없고 큰 비가 올 예정도 없어서 수자원 관리는 평소에 잘해야합니다.

후쿠슈엔 근처의 모습입니다. 관광객들 시원한 복장을 보면.. 여러분도 여름 옷을 준비하면 좋아요. 그리고 요즘 숲에 가면 모기가 많아서 삼림욕 같은거 하실 분들은 꼭 모기 기피제를 챙기시길 바랍니다.

여기는 나미노우에 신사입니다. 관광객이 매우 많습니다. 크루즈 선 버스 두 대가 관광객을 싣고 이 근처에 내려놓고 가더라구요. 대략 50-90명이 한번에 내려서 여기 왔다는 얘기인데, 그래서 더욱 북적이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일부이고, 오른쪽 부적이나 오미쿠지 판매하는 부스에는 관광객이 더 많았습니다.

오키나와 기모노를 입고 있는 사람도 있군요. 반대편에는 대략 기모노 착용한 사람 여덟명 정도 있었습니다. 여름에는 오키나와 기모노보다 유카타가 조금 더 시원합니다. 물론,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더위가 조금 약하긴 했지만요.

나미노우에 해변의 모습입니다. 역시 목요일치고 사람이 꽤 많군요. 오늘은 수영하기 정말 좋은 날씨입니다. 바람도 시원하고, 햇살도 강렬하니, 물에 들어갔다 나와도 몸이 금방 마를거 아니에요? 여튼.. 오늘도 서양인이 꽤 많이 보였습니다.

토마리 대교 아래의 모습입니다. 여기 그늘과 오키나와 서해안에서 불어오는 사람이면 꽤 시원한 상태입니다. 이곳에 누워서 넷플릭스를 보고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굉장히 현명한 선택입니다. 바람이 약한게 아니라 강한 편입니다. 불편한 바람은 아니고, 시원한 바람으로서 가장 강한 바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토마리 항구의 모습입니다. 여름 휴가 시즌이라 그런지 오키나와 서쪽 섬 지역 여행을 다녀오는 페리선이 하루종일 출입합니다. 자마미 섬 같은 곳 놀러가시려면 토마리 항구에 오셔야해요.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이쪽까지도 바람이 꽤 불어주어서 편하게 8월 14일 오키나와 날씨 사진 작업을 할 수 있는 날이었습니다. 오늘 번역 플러그인이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아마 좀 더 유연한 글이 올라올건데, 기대해주세요. 제가 요즘 플러그인 개발에 매우 신경을 쓰고 있거든요. 빨리 글쓰고 또 플러그인 만들러 가야해요 🤖
오키나와 날씨 예보

앞으로 10일간 오키나와 날씨 예보입니다.
오키나와 본섬은 딱히 별 이슈가 없습니다. 어쿠웨더 기준이라면 계속해서 비가 온다고 표시되어 있을텐데, 그거 전부 아주 짧게 내리는 스콜성 소나기입니다.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아요. 일단 오키나와 주변에 큰 비를 내리는 저기압 구름 자체가 없습니다. 물론 마리아나 제도랑 필리핀 서쪽에 열대성 저기압 구름 뭉치가 있지만, 그게 오키나와로 직진해서 온다고 해도 5일은 걸리기 때문에 영향을 줄 수는 없구요. 그래서 이번주말에는 더위를 대비하는게 더 맞다고 생각합니다. [출처:재팬웨더 뉴스]
오키나와가 더워도, 아마 일본에서 가장 시원한 지역이 오키나와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8월 14일 오키나와 날씨 소식은 여기까지, 그럼 이만 줄이고 내일 또 오키나와 여행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마따야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