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오키나와 날씨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키나와 날씨 2025년 10월 12일 리포트를 시작합니다.
오늘 오키나와는 다시 원래대로 여름처럼 더운 하루였습니다. 4일간 구름이 많은 날이 이어졌지만 원래대로 다시 여름으로 돌아온 형태였는데요, 하지만 기온은 여름과 같지만 뭔가 여름처럼 맹렬하게 더운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미세하게 습도가 낮은 느낌이었구요. 기온은 최고 영상 32도, 최저 영상 27도인 하루였습니다.
오키나와 날씨 2025년 10월 12일 영상
오늘 오키나와 날씨 영상은 클립이 좀 적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요즘 살짝 지쳐있는 상태라 촬영 이외에는 다른 것들에데 대해 별로 신경을 쓰고 있지 않아요. 10월 중순만 넘으면 촬영 스캐줄이 줄어들기 때문에 당분간은 조금 간략하게 촬영합니다.
오늘 촬영한 오키나와 날씨 사진

오늘은 아침부터 아메리칸 빌리지 촬영이 있습니다. 그래서 차를 가지러 가는 길인데, 나무에 기생해서 키우는 꽃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신기한 꽃이 있어서 한 컷 담아보았습니다. 한국은 기온이 많이 내려갔다고 하는데, 오키나와는 여전히 여름입니다.

오늘 아침 아메리칸 빌리지 이온몰의 모습입니다. 구름도 충분하고 예쁜 하늘을 많이 촬영할 수 있을거라 기대했지만, 이 이후로 구름이 싹 다 사라지고 자외선이 매우 강해졌습니다.

선셋 비치에는 뭔가 행사가 열리려고 하나봐요. 저는 오후부터 나하에 스캐줄이 있어서.. 오후 1시까지만 있다가 돌아왔습니다.

라티나와(LATINAWA)라는 행사인것 같은데, 오리온 맥주 회사에서 주최를 하나 봅니다. 10월은 축제의 시즌입니다만.. 저는 바빠서 전혀 신경을 못쓰고 있어요.

ㄹ촬영 중에 고객분께서 한잔 사주신 블루씰 음료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이 하나 얹어져 있는데, 블루씰 아이스크림을 모두 먹어봤지만.. 스트로베리가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아메리칸 빌리지에서 모든 일정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사진을 하나 찍었습니다. 오후 1시 즈음이라, 아직까지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더군요. 아, 그리고 10명 정도가 아메리칸 빌리지에서 식사를 한다면 이치겐야가 좋습니다. 은근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후가 되면서 점점 구름이 사라졌지만, 어찌어찌 촬영을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햇살도 제법 강렬해서, 계산하기 좀 까다로운 빛이긴 했지만 이래봬도 촬영 경력 15년차라.. 별 어려움 없이 넘어갑니다.

나하의 어떤 할머니의 자전거입니다. 가디건을 두른 모습이 신기했어요. 제가 계속 언급했듯이.. 32도여도 10월의 32도는 8월의 32도와 다릅니다. 뭔가 8월의 맹렬한 더위 느낌이 아니에요. 이제 조금만 지나면, 30도여도 가디건 필요하신 여성분들이 존재할겁니다.

오후 늦은 시간 국제거리의 모습입니다. 확실히 이제는 대만 관광객이 많이 빠진게 확연하게 느껴집니다. 일단 단보 라멘에 웨이팅 줄이 줄어들었고, 큰 쇼핑 봉투를 들고 다니는 사람이 줄었다는 점에서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은 연휴가 대만보다 길기 때문에 아직까지 한국 사람들은 많아요. 한국인은 10월 중순까지 많을 예정입니다.

미에바시 하천의 모습입니다. 구름이 없이 햇살이 너무 강렬해서, 오후에도 촬영할때 여러가지 각도를 잘 계산해야했습니다. 구름도 좀 있고, 하늘이 풍성했으면 좋겠는데, 마치 유럽의 가을하늘 느낌이 가득합니다.

촬영 끝나고 집에 가는 길 구입한 보리차입니다. 로손 편의점 보리차도 맛있지만 세븐일레븐 보리차도 맛있습니다.

저녁 촬영을 나가는 길인데, 집 앞에서 행사를 하고 있군요. 바다의 안전이나 풍요로운 수확을 기원하는 그런 행사입니다. 보통 국제거리같은 메인 스트리트에서도 하지만, 나가요시 거리 같은 나름 오키나와에서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거리에서도 하는게 신기합니다. 저는 물론 시간이 없어서 이 사진 한장 찍고 바로 이동했어요.

모든 촬영이 끝나고 난 저녁 마키시 시장의 모습입니다. 원래 이쪽은 한산한 곳이고, 축제 기간이라 그런지 거리에는 유카타를 입은 여성들이 평소보다 확실히 많이 보입니다.


오늘 제대로 식사를 한게 없어서.. 사누키야에 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대단한건 아니지만 제가 오키나와에서 가장 좋아하는 식당 중 하나에요. 빠르고 저렴하고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오키나와 날씨 예보

23호 태풍은 오키나와와 아무런 관련이 없기 때문에 따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래서 10일간 오키나와 날씨는.. 당장 그냥 덥기만 할 예정입니다. 물론 10분 정도씩 내리는 스콜성 소나기가 있겠죠. 그건 어디에 얼마나 내릴지 예측하기 어려우므로 운에 맞기세요. 오래 내리지 않으니 걱정하진 마시구요. 일단 다음주까지 오키나와 여행 오시는 분들은.. 당연히 여름 옷과 양산, 선크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출처: 재팬웨더뉴스]
오키나와 날씨 2025년 10월 12일 리포트는 여기까지, 그럼 이만 줄이고 내일 또 오키나와 날씨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마따야사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