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오키나와 날씨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늘 오키나와에는 갑자기 12호 태풍 링링이 발달해서 단톡방이랑 오픈챗이 조금 혼란스럽군요. 저도 오늘 아침에 갑자기 태풍이 발달했다는 얘기를 듣고 계속 예의주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오키나와는 확실하게 관통해서 지나갈 예정입니다만 약한 태풍이고 내일 하루 정도는 물놀이는 생각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12호 태풍 링링에 대한건 하단에 내일 날씨 예보에서 마저 이야기 할게요,
8월 18일 오키나와 날씨 영상
오늘 오키나와 날씨 영상입니다. 간간히 미세하게 소나기가 내리긴 했지만 전혀 신경을 쓸 필요가 없는 수준으로 내렸고, 월요일이라 그런지 우미카지 테라스에도 사람이 별로 없더라구요. 그래서 날씨 영상은 우미카지 테라스에서 찍은게 많습니다. 몇초는 안되지만 오키나와 여름 느낌은 이렇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물론 내일은 12호 태풍 링링이 지나가니까 매우 흐리고 바람이 강하게 불겠죠?

이건 오늘 아침 미에바시의 모습입니다. 날씨는 매우 쾌청하고 바람이 약간 불어주어서 습도로 인한 더위를 상쇄시켜주었습니다. 오늘도 한국에서 오신 분들을 만났는데, 오키나와보다 한국이 더 덥다고 하는군요. 한국은 도심화된 습도이고, 오키나와는 계속 교체되는 신선한 습도라서 그 차이 때문인것 같습니다.
우미카지 테라스

아침 업무를 마치고 잠시 우미카지테라스에 들렀습니다. 고양이도 날이 더운지, 차량 밑으로 숨더라구요. 이 차는 주차한지 오래되어서 바닥이 시원한가 봅니다. 아침이지만 햇살이 꽤 강렬하거든요.

아직까지 간조 시기라 바닷물이 많이 빠져있습니다. 8월 15일이 지났기 때문에 조금씩 물이 차고는 있습니다만 만조가 되려면 며칠 더 기다려야합니다. 그나저나 저기 멀리서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군요. 이때 바람도 적당하게 불어서 저런 스포츠 즐기기에 굉장히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아이랜드 포포입니다. 디저트 판매하는 곳인데, 아직 컬트래블에는 업로드를 하지 않았어요. 저기 맛있습니다. 아직 만들어야할 프로그램이 더 있어서 테스트가 끝나면 이것저것 여행 정보 많이 올려드릴게요!

우미카지 테라스 2층의 모습입니다. 저는 저 카페를 미쉘코스 카페라고 부릅니다. 민트색이 예뻐서 오키나와 스냅 작업할때 종종 저 카페에서도 촬영합니다. 우미카지 테라스 사진 엄청 예쁜데, 사람들이 잘 몰라요. 딱히 강조하지도 않습니다. 이미 예약이 많아서요.
나하 시내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입니다. 국제거리 마키시 시장 앞은.. 오늘은 관광객이 좀 적군요. 아직 점심시간 이전인 탓도 있고, 제가 오후에는 집에서 업무를 봤기 때문에 이후로는 잘 모르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외출은 저녁에 했죠. 여튼.. 점심시간 근접한 시간이라 그런지 꽤 햇살이 강렬했습니다.

국제거리 중심에 어떤 건물이 세워질까 궁금했었는데, 결국 그냥 주차장만 하나 늘어나는군요. 위치가 좋으니 굉장히 비쌀 것 같습니다. 이 더운곳에 아스팔트 그라운드가 하나 늘어난게 조금 아쉬울 따름이지만요.

내일 오키나와에는 많은 비가 예정되어 있어서 미에바시 강에는 물을 계속해서 방류하고 있습니다. 호우에 대비를 해야하니까요. 내일 날씨의 모습은 내일 또 촬영을 해서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그리고 날씨가 더워서 오늘도 시원한 오키나와 젠자이를 하나 즐겨주었습니다. 맛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잘 모르더라구요. 이건 편의점 버전이고 맛있는건 후지야가 좋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저녁의 모습입니다. 이슬비가 조금씩 내리긴 했지만 아직까지 비가 많이 내리고 있지는 않아요. 내일 아침부터 많은 비가 내린다고 했는데, 이미 조금씩 영향권에 들어선 모습인 것 같습니다.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있구요.
12호 태풍 링링의 예상경로와 예보

이것은 12호 태풍 링링의 예상 경로입니다. 내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계속해서 비가 내릴 예정입니다. 일단 규모도 작고 강도도 약해서 비행기 결항보다는 지연출발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내일은 거의 하루종일 비가 내릴 것 같아요. 그리고 각국 기상예보청의 예보가 굉장히 엇갈리는게 12호 태풍 링링이 한국으로 향할지 중국으로 선회할지 여부가 갈리고 있습니다. 여전히 한국과 일본 본토에는 북태평양 고기압이 있어서 세력이 약해지거나 커브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출처: 웨더뉴스재팬]

이것은 10일간 오키나와 날씨 예보도입니다. 11호 태풍 때에는 본토는 영향이 없었고, 이시가키나 미야코지마나 약간 영향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반대로 오키나와 본토만 영향이 있군요. 19일 나하 지역 강수확률 80%라면 사실상 100%라고 보면 됩니다. 보통 기상기관에서 비가 올 확률이 100%여도 20% 정도 줄여서 발표하니까요.
하루종일 비가 오고 일조량이 떨어질 날이라서 그런지 기온도 평소보다 3-4도 낮고 바람도 많이 불 예정입니다. 호텔에서 그냥 쉬는 것도 괜찮고, 대형 쇼핑몰에 가서 게임을 하거나 쇼핑을 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쇼핑몰은 산에이 파르코 시티입니다.
내일도 제가 야외 업무가 있어서 날씨 사진과 영상을 찍어서 조금 일찍 업로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오키나와에 거주하면서 처음으로 겪는 태풍이라 기대가 많이 됩니다. 그럼 이만 줄이고 내일 또 오키나와 날씨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마따야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