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오키나와 날씨
🌥️ 하이사이! 컬트입니다.
오키나와 날씨 2025년 10월 1일 리포트를 시작합니다.
오늘은 미야코지마와 본섬을 함께 얘기하도록 할게요, 오전과 이른 오후까지는 미야코지마에 있었고 오후 늦은 시간부터는 본섬에서의 날씨 리포트입니다. 제가 오늘 미야코지마 마지막 일정을 마치고 본섬인 오키나와 나하의 우리집으로 돌아왔거든요. 일단 미야코지마는 오전에는 굉장히 흐렸고, 비가 조금식 내리고 맑고를 반복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흐렸고, 본섬보다 기온도 약간 낮았구요. 오후에는 본섬으로 돌아왔는데, 확실히 미야코지마보다 본섬이 약간 더 더운 것 같은 느낌입니다. 기온은 대략 2-3도 정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오키나와 날씨 2025년 10월 1일 영상
오늘 날씨 영상은 두 섬을 합쳤기 때문에 조금 깁니다. 오키나와의 다양한 장소를 촬영했으니 이런 느낌이다라는 것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거에요. 흐린 모습과 맑은 모습도 함께 있습니다.
오늘 촬영한 오키나와 날씨 사진

오늘 날씨 사진 시작은 독일 문화 마을에서 시작합니다. 여기는 미야코지마 본섬 남쪽에 있는 마을인데요, 옛날 독일 선박이 이 근처에서 난파되었고, 구조되면서 우호의 상징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는 프라하에 11년간 살았기 때문에.. 독일식 건물이라는 것이 전혀 신기하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가족끼리 한번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미야코지마는 전반적으로 이렇게 흐렸습니다. 비는 많이 내리지는 않았고 종종 이슬비 5분 정도씩 떨어지는게 전부였어요. 우산도 필요없고, 비가 온다고 딱히 피해야 할 필요조차 없을 정도로 적게 내렸습니다.

일본은 이런 사랑을 기원하는 종 같은게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트 바위라는 것에 조금 민감한 것 같아요. 제 눈에는 그냥 돌멩이일 뿐인데 말이죠.

미야코지마 남해안의 바다 모습입니다. 서퍼 보드 같은 것과 노를 가지고 바다를 떠다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레저 활동이지만 제가 이름은 잘 모르겠습니다. 본섬에서는 잘 안하는 레저거든요. 하긴 해요. 규모가 작을 뿐

나하로 돌아가기 위해 공항에 왔습니다. 오후가 되니까 미야코지마도 맑아지는군요. 엄청 덥거나 한 느낌은 또 아닙니다. 바람도 많이 불고 선선함과 더움이 함께 했습니다.

미야코지마 요나하 비치에서 맨발로 뛰어 다녔더니, 뚜렸했던 피부 색이 어느정도 통일이 되었습니다. 미야코지마에 일주일 정도만 더 있다면 완전히 색상이 통일 됐겠죠? 얼마나 태양이 강렬한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가 탑승하는 비행기는 아닙니다만.. 이렇게 기분이라도 내야죠. 여튼 비행기 타러가는 게이트에서 찍었습니다.

이제 당분간 미야코지마에 올 일은 아마 없을 것 같습니다. 최소 한달이내는 없습니다.
이후에 리조트 관련한 업무 스캐줄이 발생하면 다녀오긴 해야해요.

나하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미야코지마 보다 햇살이 더 강한 느낌이에요.

본섬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업무 시작입니다. 원래는 그냥 쉬어도 되는 날이지만, 오늘 쉬면 내일 더 바빠서 싫어요. 거뜩이나 내일 하루 종일 오키나와 스냅 촬영 스캐줄이 풀로 있어서 따로 시간 뺄 수도 없거든요.

드디어 집에 돌아왔습니다. 이미 노을녘이 상당히 진행되고 있는 시간입니다만.. 더 나가서 사진 촬영할 힘도 없습니다. 미야코지마에서 업무 자체가 굉장히 힘들고 스캐줄이 엄청 빡빡했거든요. 그래서 날씨 글이나 쓰고 일찍 쉰 다음 내일 촬영에 대비합니다.
오키나와 날씨 예보

태풍 관련한 소식이 없으면, 예보도 같은건 작성도 안하는데, 열대 저기압이 생겼기 때문에 예보를 합니다. 일단 10일간 오키나와에는 큰 비가 오진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종종 짧게 내리는 스콜성 소나기는 존재해요. 보통 그런 것들은 비가 오는 것으로 치지는 않으니까요.
10월이니까 더위가 조금 꺾이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8월 9월과 별반 다른게 없습니다. 그냥 여름입니다.

태풍으로 발달할 수도 있는 열대 저기압부입니다. 필리핀 세부에서 지진이 발생했다고 하는데, 부디 피해가 적길 바랩니다.
역시 이 열대 저기압은 오키나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뭔가 또 특별한 날씨 이슈가 발생하면 조금 더 빠른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오키나와 날씨 2025년 10월 1일 리포트는 여기까지, 그럼 이만 줄이고 내일 또 오키나와 날씨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마따야사이 👋